• 휴대폰 요금 미납이 있는데, 선불폰 개통이 가능한가요?

    네, 선불폰은 휴대폰 요금 미납, 연체, 신용불량 모두 가입 개통 가능합니다.


  • 정상해지, 확정기변, 유심기변은 무슨 뜻인가요?

    정상해지와 확정기변, 유심기변은 아래와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 정상해지: 약정이나 할부금을 모두 완납한 것을 의미하며, 확정 기변이 가능한 공기계 상태



    * 확정기변: 신규 개통이나 전산에 폰을 등록하여 사용 가능한 상태 



    * 유심기변: 확정기변을 하지 않고 유심만 옮겨 끼워 사용하는 상태


  • 휴대폰 유심/SD카드를 제거하지 않고 그냥 보냈는데 괜찮나요?

    네, 소녀폰에서는 고객님의 유심 및 SD카드 등은 모두 안전 폐기하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제품 검수 과정에서 일괄 완벽 폐기 하기 때문에 유심이나 SD카드 등은 돌려받으실 수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소녀폰에서는 어떤 수리가 가능한가요?

    현재 소녀폰에서는 아이폰 액정, 배터리 교체 수리가 가능합니다. (삼성, LG 제외)



    소녀폰은 애플 공식 독립 수리 인증 업체이며, 정품 액정과 KC인증 배터리 수리가 진행됩니다.



    구매 제품은 소녀폰에서 할인 금액으로 수리 가능합니다.


  • 중고폰을 구매하면서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있나요?

    네, 아이폰의 경우 가능합니다. 배터리 반값 교체 또는 무료 교체 가능한 상품이 있으니 제품 구매 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성/LG 중고폰의 경우 소녀폰에서 배터리 교체가 불가하기 때문에 제품 구매 후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유상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소녀폰에서 구매하신 중고 기기 제품은 무료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악세사리 제외)



    다만 단순 변심에 따른 환불 및 교환 등에 대해서는 왕복 배송비 2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비용에는 휴대폰 데이터 삭제 솔루션 적용 비용, 왕복 택배비, 포장 등에 따른 실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악세사리 개봉 등에 따른 제품 포장 손상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옵션 중 통신사는 무엇을 선택해야 하며, 왜 선택하는 것인가요?

    통신사 옵션 선택은 주문 고객이 사용하는 통신사 또는 사용 예정 통신사에 맞는 유심 테스트를 통해 통화 품질 등에 대한 품질 검수를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 또는 사용 예정인 통신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매 시 '모든 통신사 사용 가능' 옵션의 재고만 있는 경우, 배송 요청 사항에 사용 중이거나 사용 예정인 통신사에 대한 내용을 배송 메시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esim 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SIM 개통 가능 유무의 경우 조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고폰의 경우 공식적으로 eSIM 개통이 불가능하다고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구매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은 채팅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주세요.



    [고객상담센터]


  • 제품을 구매할 때 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있나요?

    네,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실 때 고객 상담 센터를 통해 현금 영수증 발급을 신청해주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매장에 방문하여 구매하실 때에도 가능하니 구매하실 때 꼭 말씀해주세요.


  • 카드 결제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네, 카드 결제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사 별 혜택이 매달 변경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은 공지사항에 매달 초 업데이트 되는 카드 할부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녀폰에서 중고폰을 구매할 때 유심도 같이 오는 건가요?

    소녀폰에서 판매하는 중고폰은 기기이며, 유심은 따로 발송해드리지 않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유심을 끼워 사용하시거나 희망하시는 통신사의 유심을 사용해주세요.



    소녀폰을 통한 알뜰폰, 선불폰 가입 상담은 아래 고객 상담 센터 링크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상담센터]


  • 태블릿 옵션 중 와이파이(WiFi) 모델과 셀룰러 모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와이파이(WiFi) 모델은 말 그대로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하며, 셀룰러 모델은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유심을 사용하여 단독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평소 태블릿PC를 사용하는 환경이 와이파이망 구축이 잘 되어 있다면 와이파이 모델을 추천드리며, 그렇지 않을 경우 셀룰러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셀룰러 모델 구매 시 유심은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소녀폰에서 구매한 제품에 불법 해킹 프로그램이 깔려있을 가능성이 있나요?

    소녀폰에서 판매하는 모든 중고폰은 글로벌 데이터 삭제 솔루션 'Blancco'의 BMDE가 적용되어 휴대폰 속 모든 데이터 및 프로그램이 완벽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출시된 제품과 동일하게 데이터 및 정보가 모두 삭제, 초기화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한 제품이 분실폰이거나 도난폰일 확률도 있나요?

    소녀폰에서는 분실폰이나 도난폰 등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은 취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심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배송 받을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제품 발송 전이라면 주소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배송지 변경 희망 요청과 함께 변경된 주소를 남겨주세요.


  • 구매 등급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중고폰 및 태블릿PC 등급은 아래와 같이 나누어집니다.



    - SS급: 새 제품이나 다름없이 가장 좋은 상태로 선물용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등급 (배터리 효율 85% 이상)



    - S급: 눈에 많이 띄지 않는 스크래치나 약한 찍힘이 있을 수 있는 상태로, 실 사용시 깨끗한 외관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이 구매하는 등급 (배터리 효율 85% 이상)



    - A급: 생활 사용감이 있으며 가성비가 좋은 상태로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등급 (배터리 효율 80% 이상)



    - B급: 업무용, 개발용, 유튜브 및 게임용 등 세컨폰으로 사용하기 좋은 상태로, 케이스 착용 시 잘 보이지 않는 찍힘, 스크래치가 있으며 외관은 중요하지 않은 고객 선호 등급 (배터리 75% 이상)



     



    스마트워치 등급은 아래와 같이 나누어집니다.



    - SS급: 새 제품과 다름없는 가장 좋은 상태로, 외관 및 성능 최상으로 선물용으로 완벽한 등급



    - S급: 새 제품과 거의 비슷하나 눈에 띄지 않는 미세한 스크래치나 손상이 있을 수 있는 등급



    - A급: 생활 사용감이 있을 수 있으나 가성비가 좋은 등급


  • 원하는 전화번호로 알뜰폰이나 선불폰을 개통할 수 있나요?

    네, 특정 전화번호를 희망하시는 경우 뒷 4자리만 선택 가능합니다.


  • 선불폰은 어떻게 충전하나요?

    개통업체(모빙,프리티) 홈페이지 접속하여 충전메뉴에서 편리하게 여러방식의 충전진행이 가능합니다.



    선불폰은 계좌 이체 또는 카드 결제 등의 방법으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14)


  • 구매할 때 결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소액 결제 불가)


  • 해외 유심을 사용할 예정인데 어떤 통신사 옵션을 선택해야 하나요?

    해외 유심을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통신사 무관 옵션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녀폰에서 구매한 제품을 확정기변할 수 있나요?

    기기의 확정 기변 가능 여부는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시어 전산 등록 절차 확인 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녀폰에서는 유심기변용 제품으로 안내 후 판매하고 있으며, 혹시라도 구매 후 유심 기변 기기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소녀폰에서 보증기간과 상관없이 책임지고 처리해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유심을 넣은 후 인식은 되었으나 전화와 데이터 사용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녀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유심기변용 기기로, 별도 개통없이 유심을 끼워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간혹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으로 인해 유심 인식은 되나 통화 및 데이터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중인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유심 카드 명의 확인하기' 또는 '명의 일치 확인 문자'가 발송되며, 링크 접속 후 본인 인증을 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후에도 사용 불가할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 특정 모델 제품의 버전 업데이트 여부 등을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나요?

     



    구매 희망 제품의 버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은 주문 전 모델을 특정하여 개별 상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상담센터]


  •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고 싶은데, 재고가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네, 오프라인 매장 재고의 경우 해당 지점에 직접 재고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점 위치와 영업 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네이버톡톡, 문자, 전화 등으로 문의주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개인 사정으로 오랫동안 연락을 받지 못할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구매 후 결제 상품의 재고 관련 문제로 연락드렸으나 7일 이상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결제를 취소하거나 색상/통신사를 임의적으로 정하여 발송해드리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중고폰 구매 후 개통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녀폰에서 판매하는 중고폰은 유심을 끼우면 바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기 전원을 끈 후 기존 유심을 장착하고 전원을 켜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인식되지 않을 경우 2회~3회 정도 재부팅하면 됩니다.

    (별도 위약금 없이 기존 번호, 약정, 할부,요금제 동일 사용) 


  • 아이폰 중고 제품 구매 시 옵션에 있는 '배터리 교체''는 정품 배터리인가요?

    네, 소녀폰에서는 애플에서 공급하는 정품 부품을 사용하여 보증 외 정품 수리를 진행합니다.

    소녀폰은 중고폰 업계 유일 애플 독립 수리 제공업체로 인증 받았으며, 애플 진단, 도구 및 절차를 통해 애플 인증 정식 테크니션이 제품 수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 상태는 어느 정도인 제품인가요?

    배터리는 최소 80% 이상의 제품을 발송하고 있으며,

    각 등급별 배터리 효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SS급, S급: 85% 이상

    - A급: 80% 이상

    - B급:  75% 이상



    중고폰 특성 상 배터리 효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구매 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 사용 기간이 어느 정도 된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중고폰 특성상 사용 기간에 대한 확인은 어렵습니다.

    다만 최근 출시된 제품일수록 사용기한이 짧을 수 있으며, 동일 모델의 경우 개별 상품에 대한 사용 기간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소녀폰에서 구매한 제품의 선택 약정이 가능한가요?

    제품 구매 시 선택 약정(25% 요금 할인)을 원하시는 경우 주문 결제 시 배송 메시지에 "선택 약정 가능한 기기 요청"이라는 별도 메시지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선택 약정은 이동통신 3사(SKT, KT, LGU+) 가입자만 가입 가능하며, 알뜰폰 가입자의 경우 선택약정이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액정 필름을 부착하여 보내줄 수 있나요?

    네, 필름 부착을 희망하시는 경우 주문 결제 시 배송 메시지에 '필름부착요청'이라는 메시지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이미 주문이 완료되어 메시지 작성이 어려우신 경우 채팅 상담센터를 통해 주문정보와 필름 부착 요청 메시지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기본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는 필름만 부착요청 가능하며, 옵션에서 추가 구매 가능한 사생활 보호 필름은 부착요청이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미 포장 및 발송이 된 후에는 요청 사항을 반영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선불폰은 무엇이고 어떻게 가입할 수 있나요?

    네, 선불폰은 휴대폰 사용 요금을 먼저 결제하고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미납, 연체, 신용불량과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는 소녀폰 매장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불폰 알아보기]



     



     



     


  • 알뜰폰은 무엇이고 어떻게 가입할 수 있나요?

    네, 알뜰폰은 일반 요금제 대비 50% 정도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SKT, KT, LGU+ 통신망을 사용하는 요금제로 사용 후 요금을 납부하는 후불 요금제입니다.



    미납, 연체 등이 있는 경우 개통이 불가합니다.



    [알뜰폰 알아보기]



     


  • 신규 가입과 번호 이동은 무엇인가요?

    신규 가입은 기존 통신사가 아닌 신규 통신사를 변경하여 새로운 전화번호로 개통하는 것을 말합니다.



    번호 이동은 기존의 전화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사만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 선불폰이나 알뜰폰을 가입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하실 때 통신사를 '알뜰폰'으로 지정하신 뒤 가입한 통신망을 선택하시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법인 회사 명의로 알뜰폰이나 선불폰을 가입할 수 있나요?

     



    알뜰폰은 법인 명의 개통이 가능하지만, 선불폰은 법인 명의 개통이 불가능합니다.


  • 법인 명의로 알뜰폰을 가입하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네, 법인 명의로 알뜰폰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 1인 이거나 대표자 2인 이상으로 각자 대표인 경우]



    - 대표자 직접 신청: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대표자 신분증, 등기부등본, 통장사본



    - 대리인 신청: 사업자 등록증, 인감증명서, 등기부등본, 통장사본,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법인 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가 2인 이상이면서 공동대표인 경우] 



    - 대표자 직접 신청: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대표자 신분증(공동대표 모두), 등기부등본, 통장사본



    - 대리인 신청: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등기부등본, 통장사본,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법인 인감 날인)



     



    개통 가능 여부는 방문하실 지점에 방문 전 꼭 문의 부탁드립니다.



     


  • 미성년자도 선불폰이나 알뜰폰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및 가족증빙서류 (3개월 안에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 유심을 받고 어떻게 세팅해야 하나요?

    네, 방문 개통시 기본적으로 유심 개통후 기기장착 테스트까지 완료하고 있습니다.



    유심 장착 후 재부팅 2~3회 진행 시 대부분 인식이 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유심을 받은 다음 인식이 안된다면 아래 번호를 전화번호 입력 화면에서 누르고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 SKT망 등록번호 : #758353266#646#



    - KT망 등록번호 : *147359*686*



    - LG U+망 등록번호 : #5487587#682#



    ※해외에서 구매하신 휴대폰의 경우 자동셋팅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IMEI 15자리 숫자를 이용 통신사 전산에 입력해야 합니다.


  • 사은품은 어떤 것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소녀폰 제품 구매 시 액정 보호 필름, 케이스, 고속충전기를 비롯하여 최대 15종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재고 소진 및 기종에 따라 일부 사은품은 추가 지급 또는 미지급 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은품 확인하기


  • 홈페이지 결제 후 택배가 아닌 퀵으로 받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주문 제품의 재고 등 이상이 없는 경우 '착불 퀵 발송'이 가능합니다. 제품 주문 후 채팅 상담을 통해 관련 내용을 전달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 결제 후 제품은 안양본점에서 발송되며 거리에 따른 퀵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기기 교환이나 환불이 필요한 경우 퀵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택배 발송 또는 안양본점 방문이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홈페이지와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나요?

    네, 소녀폰 매장에서도 홈페이지와 동일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온라인 이벤트 상품등은 다를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결제 후 소녀폰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방문수령/픽업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하신 경우 안양본점에서 제품이 발송되므로 안양본점에서는 방문 수령/픽업이 가능합니다. 구매 후 채팅 상담을 통해 이 내용을 미리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 외 지역의 매장에서 방문 수령을 희망하시는 경우는 방문 희망 매장에 제품 재고 여부를 확인하신 후 해당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신 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선불 일반 요금과 선불 정액 요금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선불 일반 요금은 미리 충전한 금액 안에서 통화나 데이터를 사용한만큼 차감이 되는 방식의 선불 요금제입니다. 예를 들어 처음 3만원을 충전한 다음 통화나 데이터를 3만원만큼 쓴 후에 다시 충전을 하는 방식입니다.



    선불 정액 요금제는 조금 다릅니다. 30일 기준으로 요금을 내는 방식으로 기본 요금을 충전한 다음 해당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기본 제공량 안에서 통화나 데이터 등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후불 요금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데이터나 통화 등 휴대폰 사용량이 적은 경우에는 선불 일반 요금제를, 어느 정도 수준의 사용량이 있다면 선불 정액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원하는 제품의 재고가 남아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먼저 중고 제품 특성 상 재고는 실시간 변동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담을 통해서 재고 확인도 가능하나, 상담 과정 중에 먼저 구매하신 고객이 있다면 구매 순서에 따라 제품이 발송됩니다.



    가급적 제품 구매 후 재고 여부 확인을 해주시면 더 빠르게 제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직접 방문해서 판매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소녀폰은 전국 100여 개의 지점이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지점별 운영 시간 및 휴무일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전화, 문자, 네이버톡톡 및 카카오톡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지점에 문의주시면 더욱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전국 지점 안내 > 클릭 



     



    방문 판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 외관 및 기능 검수 (10분 내외) > 2. 매매계약서 작성 > 3. 판매 금액 지급 > 4. 데이터 삭제



    (배터리 방전 및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추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품절인 경우 예약할 수도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소녀폰 지점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경우 방문 예정 매장에 연락하신 후 제품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 예약을 하더라도 정확한 재고확보 날짜 확인등은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구매 및 예약 희망하시는 경우 채팅 상담을 통해 아래 정보와 함께 문의주시면 예약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성함 / 연락처 / 구매희망제품(색상, 용량, 등급, 통신사) 



    [채팅 상담 신청하기]


  • 택배로 보내면 처리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택배 도착 이후에 담당자가 배정되어 검수를 진행합니다.



    택배 도착 순서대로 검수하며 평일 기준으로 도착 당일 또는 다음날 평일에 안내전화 드리고, 안내 후 판매 처리가 확정이 되면 당일 오후까지 일괄 입금 처리가 됩니다.



    검수 후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구매한 제품의 재고가 없을 때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중고폰 특성 상 제품의 재고는 실시간 변동이 되기 때문에 주문 제품의 재고가 언제 확보될 지에 대해서는 확실한 일정을 전달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재고가 없는 경우 보통 2일~3일 정도 안에 재고가 확보되어 발송해 드리고 있으나, 간혹 재고 확보가 빠르게 되지 않는 제품의 경우 1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께 별도 연락을 드려 진행 상황을 전달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택배를 보내면 택배비는 누가 지불하나요?

    소녀폰에 중고폰을 판매하실 경우 왕복 택배비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폐폰 및 실매입가 1만원 이하 기기는 제외)



     



    직접 발송하는 경우, 편의점 및 택배사를 통해 착불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택배기사 신청하기로 픽업 접수를 신청하시면 소녀폰에서 접수를 진행해드리며 신청 후 평일 기준으로 평균 1일~2일 내에 택배 기사님이 방문 수거를 진행합니다.



    픽업 접수 후 발송하시는 경우 따로 택배비를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소녀폰 매장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도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시는 경우 방문 전 구매 희망 제품의 재고를 해당 매장에 연락하시어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 품질 보증 기한 및 사은품 지급에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매장 위치 찾기] 


  • 중고폰 팔 때 충전기 같은 구성품도 보내야 하나요?

     



    아닙니다. 중고폰 거래시 기기만 꼼꼼하게 포장하여 발송해주시면 됩니다.



    소녀폰은 중고기기 매입시 구성품 감가는 없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경우 충전독을 같이 발송해주세요)



    단, 새제품(가개통) 기기인 경우는 미사용 구성품 및 박스등 누락없이 보내주셔야 합니다. 


  • 어떤 택배사로 배송되나요?

    현재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발송되며, 필요에 따라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도 발송이 진행됩니다.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우체국 발송이 필요한 경우 배송 메시지에 '우체국 발송 요청'이라고 메시지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어떤 수리가 가능한가요?

    저희 소녀폰은 아이폰 액정 , 배터리수리 ( 삼성,LG기종 제외)가 가능하며



    정품액정 , KC인증 배터리로 수리가 이루어집니다.



    저희쪽에서 수리 이후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는 수리가 어렵습니다.



     



    구매하셨던 기기는 할인된 금액으로 수리A/S가능하며 해당지점으로 문의 후 방문해주세요 !



     


  • 수리도 보증기간이 있나요?

    액정수리시 무상 보증기간은 수리일자를 기준으로 90일 배터리수리시엔 30일동안 A/S가능합니다.



    소비자 과실 ( 파손 및 침수 등)로 인한 고장의 경우 보증기간 관계없이 무상A/S가 어렵습니다.



    액정,배터리(수리받은부분) 이외에 다른 불량은 A/S 불가합니다.



     


  • 제품 수리(A/S) 절차가 궁금해요.

    제품을 어디에서 구매했는지에 따라 절차가 다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신 경우 제품을 구매하신 매장에 미리 연락하시고 방문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으로 구매하신 경우 안양본점으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상담하여 절차를 안내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보내주실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767, 메디선 프라자 7층 소녀폰 (031-1670-1132)



     



    [제품 문제로 인한 보증기간 이내 무상 A/S의 경우]



    - 소녀폰에서 왕복 택배비를 부담합니다. 착불로 보내주세요.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고객 과실로 인한 유상 A/S의 경우]



    - 고객이 왕복 택배비를 부담합니다. 선불로 보내주세요.



     



    [주의사항]



    1.휴대폰 속 전화번호/사진 등의 데이터는 미리 다른 곳에 안전하게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2. 기기에 설정된 비밀번호, 패턴, 지문 등은 꼭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3. 기기별 계정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 : 삼성 계정 및 구글 계정을 꼭 로그아웃 해주세요.



    - 애플 기기 :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꼭 로그아웃 해주세요. (초기화 시에도 계정 로그아웃 필수)



     


  • 보상 판매는 어떻게 하나요?

    보상판매의 경우 방문,택배거래 둘다 가능합니다.



    방문시에 판매하시는 기기 매입 후 , 구매 상담하실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고자 하는 지점으로 재고 문의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사용 기기 상태에 따라 추가금 또는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택배 거래 희망 시 홈페이지 보상 판매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안양 본점으로 착불 택배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서]



     



     


  • 유상 수리(A/S) 기준은 무엇인가요?

    먼저 고객의 과실에 따른 고장 및 파손 등의 사항이 있습니다.



    - 고객이 임의로 제품을 분해,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파손, 침수, 충격, 누름, 추락 등 사용상 부주의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방수 기능이 있는 제품이라도 고객 과실로 인해 침수가 된 경우



    - 데이터 임의 조작으로 수리를 한 경우 (시스템 정보, 환경설정 오류, 비밀번호 분실, 탈옥 등)



    - 소녀폰이 아닌 다른 영업장 및 사설 수리점에서 수리한 이력 및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무상 A/S 보증 기간이 종료된 경우



     



    그 밖의 경우



    - 천재 지변 (화재, 염해, 수해, 낙뢰 등)에 의한 고장 발생의 경우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 한 경우 (예시. 배터리, 접속 단자 등)



    - LCD 불량으로 인한 LCD 변식 및 터치 불량 (LCD 불량은 무상 A/S 불가능)



     


  • 무상A/S 서비스 중 반품과 환불이 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네, 무상 A/S 서비스 중 반품, 환불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 하자(불량)으로 인한 환불은 제품 출고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가능하며, 15일이 넘은 경우 보증기간 내 교환 또는 수리로 진행됩니다. (단, 추가로 구매한 구성품을 사용한 경우 해당 부분은 환불되지 않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동일 증상의 제품 하자로 인해 당사에서 3회 이상 수리를 받은 경우에 적용됩니다.



    - 통신사 3사 호환으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였으나 유심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적용됩니다.


  • 무상A/S 서비스 중 교환 또는 수리가 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무상 A/S 서비스 중 교환, 수리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증 기간 내 고객 과실을 제외한 기기 자체 결함이 발생한 경우에 적용됩니다.



    - 당사에서 자체 결함으로 인해 교환 또는 수리를 받았으나 고객 과실을 제외하고 동일 증상이 재발생하는 경우 적용됩니다.



    - 통신사 3사 호환으로 구매하였으나 유심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에 적용됩니다. (유심 인식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통신사 교환 희망 시에는 단순 변심 교환으로 처리됩니다.)


  • 제품 구매 후 보증 기간은 어느 정도 인가요?

    소녀폰 홈페이지 및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신 경우 제품에 따라 출고일 기준 최대 1년간 구매 보증 기간이 적용됩니다.



    단, 배터리 및 소모성 부품의 경우 30일 간 보증됩니다.



    보증기간과 관련한 사항은 제품과 함께 보내드리는 보증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가 기종 및 잔상폰의 경우 30일간 품질 보증됩니다.


  • 침수폰도 수리 가능한가요?

    저희 소녀폰은 침수폰 수리를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액정수리나 배터리수리가 되어도 추후에 문제가 발생하는경우가 많아 (LCD불량,메인불량,기타등등) 권해드리지 않고 켜지지 않는 경우 정보이동도 어렵습니다.



    간단한 세척작업은 가능하오니 지점문의 후 방문 해주세요~


  • 휴대폰 초기화를 하지 않고 보냈는데 괜찮나요?

    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녀폰에서는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공장 초기화 및 데이터 삭제를 진행합니다.



    판매 확정이 된 기기의 경우 글로벌 데이터 삭제 솔루션인 블랑코 BMDE로 데이터를 완벽 삭제해드리고 있습니다.



    소녀폰에서만큼은 휴대폰 속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배송은 언제 되나요?

    주문하신 제품은 오후 5시 이전 결제 시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오후 7시 이후에 송장 번호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 후 평일 기준 1일~2일 후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 기상, 택배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혹시라도 주문 제품의 재고가 확보되지 않거나, 택배사 파업 등의 이슈로 인한 배송이 늦어질 경우에는 고객님께 개별 연락을 드리며, 당일 발송 물량 초과인경우 하루정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판매하려는 휴대폰 기종이 홈페이지에 없는 경우에는 판매할 수 없나요?

    홈페이지에 공식적으로 매입하고 있지 않지만, 예외적으로 매입 진행을 하는 기종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고객 센터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오래된 기종은 매입 단가가 낮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고객상담센터]


  • 판매하려고 하는 중고폰의 가격, 시세는 어떤 기준으로 적용되나요?

    네, 매입 단가 기준은 택배 도착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신규 기종 출시 및 기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크게는 변동되지 않습니다.



    기기 확인후에 시세는 고객님께 많이 드릴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침수 및 파손 등의 문제로 LCD 화면 불량인 경우,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최저매입가로 적용됩니다. 일부 품목의 경우 LCD 수리 비용이 중고 시세보다 높고 수리가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중고폰 상태에 따라 차감 금액이 판매/매입 금액보다 높아 마이너스 금액이 되는 경우는 최저 판매/매입가격을 적용하여 고객님께서 기분 좋게 판매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중고폰을 팔 때 적용되는 검수 항목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모든 중고폰 검수 기준은 외관 상태, 기능 불량, LCD상태 확인이며, 그 외 추가 20~30가지 항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외관 검수]



    기스, 찍힘, 스크래치, 파손에 따라 금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능 검수]



    카메라, 지문, 버튼, 녹음, 통화불량, 스피커, 마이크, 와이파이, 블루투스, 센서, GPS, 펜, 유심 인식,기타등등 체크하며, 항목에 따라 금액이 변동됩니다.



    [LCD 검수]



    잔상, 백화, 빛샘 등을 체크하며, 노화 증상이 심하거나 불량인 경우 차감 금액이 높아져 판매 시 최소 금액 책정이 되거나 판매를 하실 수 없기도 합니다. 특히 화면 터치 불량, 흑점, 화면 줄 생김, 강한 잔상, 강한 백화 및 빛샘 등이 이 경우에 해당합니다.



     



    *부착된 필름 제거 후 검수가 진행되며 장착된 유심, SD카드 등은 즉각 폐기처분됩니다. 이는 별도 복구 및 회수처리 되지 않습니다.


  • 새 제품(가개통)과 중고폰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새제품은 미개봉 자급제 기기를 뜻하며, 중고폰은 사용을 한 제품이 해당됩니다.



    단순 개봉 후 미사용 등 가개통 기기는 별도 시세로 매입 진행하고 있습니다.


  • 태블릿PC나 스마트워치를 판매할 때 유의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스마트폰과 달리 태블릿PC와 스마트워치는 액정 파손 및 외관불량이 높은 경우 매입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또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거나 터치가 되지 않는 LCD 불량의 경우에는 폐폰가격으로 매입됩니다.



    LTE(셀룰러) 기종의 정상해지가 되지 않았을 경우 WIFI(블루투스) 단가로 매입됩니다.


  • 판매하고 싶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소녀폰에서 안내드린 단가를 희망하지 않으실 경우 다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송 시 택배 비용도 소녀폰이 지불하고 있습니다.



    다만 검수 후 거래 불가 또는 폐폰, 실 매입 단가 1만 원 이하의 기기는 착불로 발송됩니다.



    반송의 경우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안내 당일 저녁에 택배 발송됩니다.


  • 미성년자인데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나요?

    네, 미성년자의 경우 중고폰 판매 등의 거래를 할 경우 법적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용 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녀폰에서 파는 기기는 모두 공기계인가요?

    네 소녀폰에서 판매하는 중고폰은 공기계이며, 유심기변용 기기 기준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수리 후 보증기간도 있나요?

    소녀폰에서 액정 수리 시 무상 보증 기간은 수리 일자 기준 90일, 배터리 수리 시 30일간 A/S 가능합니다.



    단, 파손 및 침수 등 소비자 과실로 인한 고장은 보증 기간과 관계없이 무상A/S가 불가합니다. 액정과 배터리 외 다른 불량은 A/S가 불가합니다.


  • 제품 구매를 할 때 옵션에서 사은품 선택이 누락되었는데 사은품을 받을 수 있나요?

    네, 별도 옵션으로 사은품 선택을 하지 않으셔도 사은품은 제품과 함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침수된 휴대폰도 수리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침수폰은 별도로 수리를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침수된 휴대폰의 경우 액정수리나 배터리수리가 되어도 추후에 문제가 발생하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침수된 휴대폰의 수리는 권하지 않습니다. (LCD불량,메인불량,기타등등)



    다만 간단한 세척작업은 가능하오니 지점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소녀폰에서 구매한 새 제품 또는 가개통폰도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새제품 , 가개통폰 제품 구입 시 미사용 제품이라는 특성상 출고 이후 교환/환불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A/S는 해당 제조사 공식 A/S 센터로 방문하셔서 진행 바랍니다.)


  • 스마트워치 옵션 중 GPS와 GPS+LTE(셀룰러) 모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GPS 모델은 주로 GPS 기능을 활용한 운동 및 건강 관리에 특화되어 있으며, 전화 및 문자 등은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통신 요금제에 가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GPS+LTE (셀룰러) 모델의 경우 스마트폰을 곁에 두지 않아도 전화 걸기 및 문자 메시지 받기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통신 요금제에 가입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없는 경우 구매할 수 없나요?

     



    구매 희망 제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미리 예약하신 후 구매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고객 상담 센터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상담센터]



     


  • 소녀폰에서 구매한 제품은 품질 보증 기한이 있나요?

    네, 소녀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품질 보증 기한이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AS교환 또는 수리 가능합니다.


  • 중고폰 제품만 오고 사은품이 배송되지 않았습니다. 잘못 배송된 건가요?

    아닙니다. 구매하신 제품의 경우 재고가 본점이 아닌 지점에 있어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지점에서 직접 고객님께 제품을 발송해드렸습니다. 사은품 등 기타 물품은 본점에서 발송되어 택배가 2개 발송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구매한 제품을 환불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품 발송 전이라면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아래 상담 센터를 통해 구매자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처리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이 발송된 후라면 보내드린 제품 그대로 포장하여 반품해주시면 됩니다. 제품 반품의 경우 배송 및 관련 비용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고객상담센터] 



    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 영업일 기준 3일~5일 소요될 수 있으며, 가상 계좌 결제 건은 영업일 기준 1일~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는 소녀폰이 아닌 각 결제사를 통해 정해진 기준임을 안내드립니다.


  • 선택약정용 중고폰을 구매할 수 있나요?

    네, 구매 가능합니다. 제품 결제 시 배송메시지에 '선택 약정 가능한 기기 요청'이라는 메시지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은 A/S를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네, 현재 소녀폰은 온라인 구매 제품과 오프라인 구매 제품의 관리가 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구매하신 지점으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을 진행해드립니다.


  • 교환이나 반품을 할 때 배송비는 누가 지불하나요?

    네, 제품 자체 문제로 인해 품질 보증기간 내 무상 A/S를 받으시는 경우 소녀폰에서 왕복 택배비를 부담합니다.



    그 외 보증기간이 종료되었거나 보증기간 내 고객 과실로 인한 유상 A/S를 진행하는 경우 왕복 택배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 소녀폰 A/S는 소녀폰에서 구매한 제품만 가능한가요?

    네, 소녀폰에서 진행하는 A/S는 소녀폰에서 구매하신 제품을 이루어집니다.